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호텔리어가 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아보고, 호텔 경영학으로 유명한 코넬과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리어가 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성장해 가는 호텔의 세계에서 호텔 경영의 영역은 투숙객의 만족과 관광 산업 전반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행에 있어 숙박, 식사 경험 및 상호작용으로 호텔 경영 전문가들은 편안함, 고급스러움 및 개인화된 서비스의 조화를 조정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텔 경영의 매력적인 세계에 대하여 살펴보고 호텔 경영의 중요성에 대하여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호텔경영학으로 유명한 대학인 코넬 대학교와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호텔 경영은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심장이자 영혼입니다. 단지 편안한 숙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 있어 큰 책임을 지게 됩니다. 투숙객이나 방문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행사 계획부터 시설 관리와 마케팅까지, 호텔 매니저들은 그들의 손님들을 위한 완벽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이처럼 호텔 경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객 서비스 만족입니다. 고객들로 하여금 환영받았다는 느낌을 받게 하고, 상냥하고 세심한 서비스를 통하여 훌륭한 응대를 받았다고 여기게 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세심한 주의를 요구합니다. 그뿐 아니라 호텔관리자가 갖추어야 하는 중요한 요소에는 대인 관계 기술 및 손님 선호에 대한 깊은 이해의 섬세한 균형입니다. 즉 호텔경영에서의 성공은 하우스키핑부터 프런트, 요리에 이르기까지 각 부서가 조화롭게 협력하여 투숙객들에게 원활하고 즐거운 숙박을 제공하기 위해서 효과적인 리더십, 소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텔 경영자들을 차별화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호텔경영은 기술적 능력과 대인관계적 능력을 모두 겸비한 다양한 기술을 필요로 하며, 사소한 실수라도 고객 만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주의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호텔의 물리적 컨디션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분위기를 형성할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성공적인 호텔경영의 핵심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경영자는 매일 투숙객, 직원, 공급업체 및 이해관계자와 상호작용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원활한 운영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고객 충성도와 브랜드 평판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변화무쌍한 호텔 산업에서 적응력과 문제해결력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호텔 관리자는 예상치 못한 고객의 요구사항에서 운영상의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침착성을 유지하고 고객의 경험을 뒷받침하는 창의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호텔경영의 명문 코넬과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

계속 진화하는 호텔 관광의 세계에서 호텔 경영의 기술은 탁월한 고객 만족도를 형성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호텔리어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역동적인 산업에서 필요한 기술, 지식 및 전문 지식을 갖출 수 있는 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제부터 그 교육기관 중 명문으로 꼽히는 코넬대학교와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호텔경영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코넬 대학의 호텔 관리 대학(SHA)은 1922년에 설립되었으며, 그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그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실제적으로 필요한 실습까지 완벽한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관리에서 고객응대를 넘어 금융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은 그 분야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그들을 준비시키는 다양한 과목들을 학습하며, 학교가 지닌 강력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실제 호텔산업 분야에서의 수준 높은 실습의 시스템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SHA의 학생들은 멘토링, 인턴십 및 경력 배치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전 세계에 걸쳐 있는 광대한 동문 네트워크의 혜택을 받습니다. 다음으로는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스위스, 스페인, 중국 및 미국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Les Roches Global Hospitality Education은 호텔 경영 교육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으며, 1954년에 설립된 Les Roches는 스위스의 전통과 국제적인 관점을 독특하게 혼합하여 전 세계 호텔리어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목표로 생각하는 대학입니다. 이 대학의 의 교육과정은 철저한 체험학습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실제 응대 시나리오에 몰입하여 프런트 오피스 운영, 요리, 이벤트 관리 등의 영역에서 실력을 연마하게 됩니다. 이러한 레 로슈의 명성은 유명 호텔 체인, 럭셔리 브랜드 및 산업 조직과의 협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인턴십, 네트워킹 및 경력 향상을 위한 실제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호텔 경영은 럭셔리함, 편안함, 완벽한 서비스와 결합하여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내는 복잡한 산업영역입니다. 이러한 교육기관들의 노력에 의해 우리가 더욱 우수한 응대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호텔리어가 되기위한 필수 과정인 호텔 경영학에 대하여 알아보고 호텔 경역학 명문 교육기관인 코넬과 레 로치 글로벌 호스피탤리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